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7일 현대차가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전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6"에서 현대차그룹은 휴머노이드 모델 "아틀란스"를 선보였다.
당일 키움증권은 CES 2026을 통해 양산 전제로 설계된 개발형 아틀란스를 최초로 공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컸다고 전했다.
해당 모델을 포함하여 로보틱스 제품군에 대해 미국 내 생산능력을 2028년까지 연간 3만 대 규모로 구축할 예정이며 양산된 아틀란스는 아메리카 공장의 차량 제조 공정에 본격적인 배치가 진행될 예정으로 이는 향후 외부 판매를 위한 강력한 레퍼런스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현대차의 4분기 실적은 관세부담에도 환율효과 제품 믹스 개선으로 양호할 것으로 보이며 중장기적으로 그룹사 차원의 로보틱스 사업 확장이 핵심 동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현대차에 대해 12월 23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등록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매의견이 변동되면 오전 8시 30분에 앱을 통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