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라우드에이아이 김학현 대표, 연합뉴스TV ‘찾아라! 성공 레시피’ 출연… AI 영어 교육의 성공 비결 공개

입력 2025-12-24 08:00


AI 디지털 휴먼 기반 영어 교육 전문기업 ㈜이클라우드에이아이 김학현 대표가 오는 1월 3일(토) 연합뉴스TV의 인기 프로그램 '찾아라! 성공 레시피'에 출연해 AI 영어 교육의 성공 비결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찾아라! 성공 레시피'는 성공 기업의 숨은 비결을 발굴해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이클라우드에이아이는 AI 디지털 휴먼 원어민 강사를 활용한 혁신적인 영어 교육 솔루션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에듀테크 기업으로서 소개된다. 최근 세계 최대 규모 교육 시상식인 'GESS Education Awards 2025'에서 한국 기업 최초로 'Best XR/VR/AI Product'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론칭 한 달 만에 ‘엘리아영어’ 브랜드로 100개 가입점을 달성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출연이 성사됐다.

방송에서는 AI 디지털 휴먼 원어민 강사 '엘리아(ELEA)'를 활용한 혁신적인 영어 교육 솔루션과 회사의 성장 스토리가 공개된다. AI 튜터와 반복 연습하며 자신감을 키우는 학생들의 실제 수업 현장뿐만 아니라, 직원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제품을 발전시키는 수평적 기업 문화와 현장의 피드백을 즉각 반영해 AI 튜터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체계도 담았다. 특히 AI 학습 관리 시스템을 통해 선생님들이 학생 개별 케어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된 교육 현장의 변화도 보여준다.

이클라우드에이아이의 김학현 대표는 "원어민 강사 구하기 어려운 지방 학원들의 니즈에 부응하고자 개발한 엘리아가 전국 학원에서 사랑받고 있다"며 "사업설명회에서 즉시 계약을 결정하신 분들이 많았는데, 이것이 저희 솔루션의 진정한 가치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방송은 1월 3일(토) 오후 8시 30분 연합뉴스TV에서 방영되며, 재방송 및 다시보기는 연합뉴스TV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