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부품이 녹슬 우려가 제기된 '에어맘 분유포트'에 대한 자발적 무상수리(리콜)가 실시된다.
14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이 제품의 국내 수입사인 대우어플라이언스는 소비자원 권고에 따라 오는 15일부터 에어맘 분유포트 리콜에 나선다.
이 제품은 전기용품과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따라 안전 인증을 받았으나,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된 위해 정보 분석 등의 조사를 통해 일부 부품에서 녹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것이 확인됐다.
수입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6월까지 판매된 제품 2천522개와 재고 보유분 1천598개의 부품을 교체하는 자발적 무상 수리를 진행하기로 했다.
개선된 부품은 공인 시험기관에서 시험을 통해 '부식없음' 판정받았다.
이 제품을 보유한 소비자는 사용을 중단하고 수입사 고객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 부품교체를 접수하면 조치를 받을 수 있다.
소비자원은 "무상 수리 이후에도 해당 제품에 대해 추가적인 녹 발생 등 위해 우려 사항이 있는지 지속적으로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