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지 전문기업 케이에스더블유(KSW)의 제일벽지가 프리미엄 합지벽지 신제품 ‘해피데이(HAPPYDAY)’ 2026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일상에 스며드는 조화로운 공간’을 주제로 디자인과 친환경 요소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즌 컬렉션은 벽의 기본적 역할에 주목해 다양한 질감과 감각적 패턴을 제안했다. 최근 불확실한 경기 상황 속에서 안정감과 편안함을 중시하는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춰 자연 소재에서 착안한 질감 표현과 따뜻한 느낌을 주는 컬러 구성을 확대했다.
부드러운 뉴트럴 톤에서 깊이 있는 포인트 컬러까지 확장한 팔레트는 공간 분위기를 차분하고 풍부하게 완성하도록 기획됐다. 우드, 스톤, 회벽 등 자연 질감을 사실적으로 담아낸 텍스처 디자인도 적용됐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최근 인테리어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 회벽(Plaster Wall) 디자인을 집중적으로 구성했다. 회벽 시리즈는 거친 표면감부터 고운 페인트 질감에 가까운 미세한 표현까지 폭넓은 텍스처 단계를 구현해 다양한 공간 콘셉트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과하지 않은 깊이감과 온도감을 더한 회벽 디자인은 차분한 내추럴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아이 방을 위한 키즈 디자인도 확장됐다. 최근 키즈룸이 단순한 휴식 공간을 넘어 아이의 취향과 개성을 담아내는 ‘창의적 생활 공간’으로 진화함에 따라, 신제품 키즈 라인은 기존 파스텔 중심의 구성에서 벗어나 생동감 있는 포인트 컬러와 그래픽적 패턴을 강화했다. 아이의 취향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디자인을 목표로 다양한 콘셉트를 마련했다.
해피데이 컬렉션은 환경부의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벽지로, 유해 물질 저감과 생활환경오염 감소 효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정필모 케이에스더블유 사장은 “이번 해피데이 컬렉션은 사용자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자연스럽게 담아내면서도 공간 전체의 조화와 안정감을 고려해 완성한 라인업이다. 주거와 상업 공간 모두에서 벽지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