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러스투자운용(사업부문 사장 강신은)과 하드락 인터내셔널(하드락 인터내셔널 수석 부사장 겸 글로벌 호텔 개발 대표 TODD HRICKO)은 지난 26일 강남파이낸스센터에서 국내 호텔·부동산 개발 프로젝트 발굴 및 투자를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본 협약을 통해 하드락 인터내셔널의 호텔 운영 노하우와 인트러스투자운용의 리츠를 활용한 금융구조를 접목해 호텔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시너지 창출을 추진한다. 또한 인트러스투자운용이 검토하고 있는 호텔 등의 부동산 개발 및 매입 프로젝트에 하드락 인터내셔널이 참여해 본격적인 국내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할 계획이다.
하드락 인터내셔널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전세계 75개국에 호텔 100여개, 하드락카페 165개 등 총 300여개 체인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호텔 체인 그룹이다.
세부 브랜드 라인업으로는 핵심 브랜드인 HARDROC HOTEL&CASINO, HARDROCK HOTEL&RESORT, HARDROCK HOTEL, REVERB BY HARD ROCK, HARD ROCK RESIDENCE 및 HARD ROCK CAFE 등이 있다.
TODD HRICKO 대표는 “하드락 인터내셔널이 운영중인 브랜드 및 투자자 Pool과 전세계 호텔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트러스투자운용이 향후 추진하는 프로젝트리츠 개발사업에 투자 가치를 높이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신은 인트러스 사장은 “코로나19 이후 국내 호텔에 대한 잠재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사업전략 차원에서 사업성이 좋은 호텔 부지발굴 및 기존 건물의 리모델링 등, 신규 호텔사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금번 하드락 인터내셔널과의 전략적 제휴는 당사가 추진 중인 사업에 상당한 시너지 효과 및 더 나아가 글로벌 유수의 호텔 브랜드 체인을 국내에 유치하여 국내 호텔 운영서비스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말했다.
인트러스투자운용은 부동산 리츠(REITs), 부동산 펀드(REF), PFV 전문 자산운용사로서, 현재의 운용 부동산 가치를 증대시키고 미래의 부동산 시장을 개척하는 글로벌 부동산 전문 투자운용사다. 현재 하드락 인터내셔널과 함께 서울 영등포, 종로 호텔 개발 및 강릉 호텔 매입 사업을 공동으로 검토 진행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