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한이 충남 아산 모종동에서 선보이는 ‘아산모종 서한이다음 노블리스’가 2025년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에서 고객만족대상을 수상한다. 에버랜드 리조트팀이 조성하는 특화 조경, 여유로운 주차 공간,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 등을 적용하며 수요자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종샛들지구 A1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1079가구(전용면적 59~154㎡)로 조성된다. 에버랜드 리조트 GSS팀이 단지 내 조경을 맡아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분수와 휴게공간이 어우러진 수경시설, 공원수 속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주민운동시설, 이색적 경관의 팽나무숲, 테마형 놀이터 몽키밸리 등이 들어선다. 또 가구당 1.5대의 여유로운 주차 공간을 확보할 예정이다. 퇴근 시간 이후에도 이중주차 등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다. 100% 지하주차를 실현해 입주민에게 안전한 보행 공간을 제공한다.
세 개 테마로 구성된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도 도입한다. 스포츠존에는 농구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실내 체육관과 25m 4레인 및 유아풀을 갖춘 실내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등으로 구성된다. 키즈&에듀존은 어린이집과 다함께 돌봄센터, 작은도서관 등으로 구성된다. 작은도서관엔 교보문고의 북 큐레이션 서비스가 도입된다. 이를 통해 입주 후 2년간 약 3000권의 엄선된 책이 제공될 예정이다. 프레스티지존에는 프리미엄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선다.
단지가 들어서는 아산 모종샛들지구는 1호선·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예정) 온양온천역과 수도권 경전철 풍기역(예정), KTX 천안아산역, 아산시외·고속버스터미널 등이 가깝다. 수도권은 물론 지방으로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다. 온천대로를 통해 아산 도심과 천안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당진청주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접근성도 좋은 편이다.
신리초교와 모종중이 가깝다. 이마트와 아산시청, 아산충무병원, 온양천 생태하천 등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아산디스플레이시티와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직주근접 단지로 꼽힌다. 연구개발(R&D) 집적지구와 아산디스플레이시티 2단지 등이 추가로 개발 중이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