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차원이 운영하는 구강케어 브랜드 ‘리브러쉬’와 수면케어 브랜드 ‘리슬립’이 대만 주요 프리미엄 유통 채널에 입점하며 해외 시장 공략을 확대하고 있다.
리브러쉬는 대만 미츠코시 백화점의 편집숍 뷰티 스테이지(Beauty Stage)에 공식 입점했으며, 리슬립은 독립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유니씨(Unicky)에 수면케어 주력 품목을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미츠코시 백화점은 대만 전역에 20개 지점을 운영하는 현지 최대 백화점 그룹이다. 뷰티 스테이지(Beauty Stage)는 백화점 내 트렌디한 뷰티·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선별해 소개하는 프리미엄 편집 매장이다. 대만의 세포라로 불리는 뷰티·코스메틱 전문 유통 체인 유니씨(UNIKCY)는 '젊고 패셔너블하며 유니크하다'라는 슬로건을 가진 대만 최초의 국제적 럭셔리 뷰티 부티크이다.
리브러쉬는 치과 전문가 협업 기반의 과학적 제품력과 맞춤형 습관 솔루션을 강점으로, K-덴탈 이미지를 앞세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최근 올리브영 등 국내 유통망에서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제품군을 뷰티 스테이지(Beauty Stage)에 공급하며, 대만 프리미엄 구강케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리슬립은 대만 유니씨(Unicky) 매장에 탈취, 방향 솔루션·아로마 테라피 퍼퓸 등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였다.
고차원 관계자는 “리브러쉬와 리슬립은 올리브영 1위를 넘어 대만 유력 편집숍 동시 입점에 성공하며, 브랜드의 혁신성과 전문성을 글로벌 시장에서 입증했다”며 “현지 소비자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신제품 개발·맞춤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만 유통망 입점은 대만과 중화권 프리미엄 뷰티·헬스 시장 내에서 고차원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은 성과로 평가되며, 향후 현지 유통망 확장·마케팅 강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등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