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스테이가 올 가을 선보인 경품 패키지가 출시 두 달여 만에 2만 객실 예약을 넘어섰다. 고객 체류 경험을 강화하고 객실 수요가 몰리는 시기에 맞춰 기획된 프로모션으로, 풍성한 경품 구성과 온라인 예약 중심의 운영 방식이 주효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신라스테이는 지난 9월 출시한 ‘온 유어 신라스테이, 릴랙스 앤 언와인드’ 패키지가 누적 예약 2만 객실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신라스테이가 가을 시즌마다 선보여온 대표 경품 이벤트로, 2017년 시작 이후 여덟 번째다. 해마다 객실 예약 증가세를 기록해 왔으며, 신라스테이 브랜드 인지도와 재구매율을 높이는 데 기여한 핵심 마케팅 프로그램이라는 평가가 업계에서 나온다.
올해 패키지의 콘셉트는 ‘편안한 휴식’이다. 신라호텔, 신라모노그램, 신라스테이 등 계열 내 주요 시설을 연계한 경품 구성을 특징으로 삼았다. 호텔 침구, 신라모노그램 강릉 숙박권, 신라호텔 스파 이용권 등 총 6000만원 규모의 경품을 마련했다. 계열 호텔, 레저 브랜드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통합형 경품 구성’은 신라호텔 그룹이 최근 강화하는 브랜드 시너지 전략과도 맞물린다는 분석이다.
패키지는 이달 말까지 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구성은 △객실 1박 △경품 응모권 1매 △조·중·석식 50% 할인 혜택 등으로 이뤄졌다. 체크인 시 응모권을 제출하면 자동으로 참여되며 전체 300명의 당첨자를 선정한다. 호텔 측은 매년 높아지는 ‘온유어 신라스테이’ 패키지 예약 비중이 과거 대비 높아지면서 응모 참여율도 함께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경품은 총 9개 등급이다. 1등(1명)에게는 신라스테이 침대 풀세트(프리미엄 매트리스·침구·라운지웨어)가 제공된다. 2등(1명)은 삼성전자 TV(65인치), 3등(1명)은 누하스 뉴클래식 패브릭 에디션 안마의자다.
또 △4등 신라모노그램 강릉 호텔 코너 스위트 숙박권과 디너 뷔페 2인 식사권(1명) △5등 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 뷔페 2인 식사권(3명) △6등 신라호텔 끌레드뽀 보떼 스파 시나끄띠쁘 바디 60분 트리트먼트 이용권(3명) 등이 준비됐다.
가장 많은 인원이 배정된 경품은 △7등 신라스테이 전 지점 스탠다드 객실 숙박권(100명)이다. 패키지 예약자 중 실제 재방문 유도 효과가 가장 높은 상품이라는 점에서 대규모 배정이 이뤄진 것으로 풀이된다. 이밖에 △8등 신라스테이 10만원 식사권(40명) △9등 삼성상품권 5만원(150명)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12월 11일 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표되며 개별 연락도 이뤄진다.
신라스테이 관계자는 “매년 가을마다 고객들이 기다리는 대표 프로모션으로 자리 잡았다”며 “올해는 체류형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휴식 콘셉트를 강화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 접점을 넓히는 이벤트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