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치피오(H.PIO)의 덴프스(Denps)가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한 올리브영 단독 기획세트를 선보이며, 11월 올리브영 ‘올영픽(P!ck)’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덴프스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6회 연속 올영픽에 이름을 올렸다.
대표 제품인 ‘덴마크 유산균이야기’와 ‘덴마크 유산균이야기 우먼’은 2023년 올리브영 입점 이후 누적 판매량 28만 개를 돌파하며 2025년 3분기 누계 기준 판매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7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11월 올영픽에는 덴프스 브랜드 최초의 캐릭터 협업 기획세트인 ‘덴프스 X 카카오프렌즈’ 올리브영 단독 세트를 선보인다. 대표 제품 2종을 중심으로 구성된 이번 세트는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라이언’과 ‘춘식이’가 적용된 패키지와 키링 증정품이 포함됐다.
덴프스 관계자는 “올리브영에서 6회 연속 올영픽에 선정된 것은 프리미엄 품질과 소비자 신뢰가 만들어낸 성과”라며, “카카오프렌즈와의 협업을 통해 덴프스 제품을 보다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앞으로도 즐겁고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 문화를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덴프스는 최근 구강 내 유해균 억제와 유익균 보충을 돕는 구강 유산균 ‘덴마크 유산균이야기 덴티’를 올리브영 1000여 개 매장에 입점시키며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이어가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