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의 대표 NFT 프로젝트 ‘로디드 라이언(Loaded Lions)’이 토큰 생태계 확장과 게임 출시, 글로벌 IP 전략을 통해 ‘제2의 펏지 펭귄(Pudgy Penguins)’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로디드 라이언(LION)은 크립토닷컴의 첫 프리미어 NFT 드롭으로 시작해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밈(밈코인) 기반 IP 대중화에 주력해왔다. 3분기에는 서울 강남 일대에서 옥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2025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에 참가했으며, 국내 거래소 코인원에 원화 상장돼 인지도를 높였다.
또한 싱가포르에서 열린 TOKEN2049 행사에서는 IP와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의 결합을 선보이며, 지역별 문화 전략을 갖춘 글로벌 NFT IP로 확장할 잠재력을 입증했다.
대표 콘텐츠인 웹3 게임 ‘로디드 라이언 메인시티(Loaded Lions: Mane City)’는 도시를 건설해 보상을 얻는 P2E(Play to Earn) 전략형 게임으로, 올해 하반기 모바일 버전 출시가 예정돼 있다. 수백만 명의 신규 이용자 유입이 예상되며, 유틸리티 토큰 $LION은 결제, 스테이킹, 거버넌스 등에 활용돼 토큰 유동성 확대가 기대된다.
로디드 라이언은 또한 실물 확장 전략을 병행 중이다. 수집형 인형(Collectible Toy) 출시와 프랑스 패션 브랜드 블브크 파리(BLVCK PARIS)와의 협업을 통해 머천다이즈 라인을 구축, NFT IP를 현실 문화 자산으로 확장하고 있다.
프로젝트의 성장 동력은 커뮤니티 중심의 스토리텔링과 이벤트 운영이다. 로디드 라이언은 지난 5월 암호화폐 업계 최대 규모의 드론쇼로 기네스 세계 기록을 세웠으며, 메인 시티 시즌 3’ 경쟁 이벤트에서는 총상금 75만달러를 내걸었다. 또한 글로벌 GIF 플랫폼 지피(GIPHY)에서도 관련 콘텐츠 누적 조회수 2500만 회를 돌파하며 대중문화 영역에서도 인지도를 확장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