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착기 제조업체 볼보그룹코리아(국내영업서비스 부사장 이명관·사진) 국내영업서비스 부문이 ‘2025 고객감동경영대상’ 유통 부문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이에 따라 볼보그룹코리아는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볼보그룹코리아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동화 전환과 맞춤형 지원 체계를 강화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볼보그룹코리아 창원공장은 2022년 전기 굴착기 생산라인 구축을 시작으로 100억원 규모의 본사 투자로 2024년 배터리팩 생산 시설을 완공했다. 이에 아태 지역 전동화 수요에 대응하는 핵심 생산 거점으로 자리잡았다.
올해 들어 3600억 원 규모의 글로벌 투자 중 가장 많은 금액이 창원공장에 투입됐다. 이에 따라 스마트공정 전환을 통한 생산성 향상이 이뤄질 전망이다. 창원공장은 재생에너지 전환, 폐기물 제로 운영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반의 생산체계에서도 모범을 보이며 지속가능한 고객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볼보그룹코리아는 장비, 부품, 서비스 공급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최적의 서비스센터를 전국적으로 운영해 고객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안전 준수 및 무사고(Zero Accidents)’, ‘배기가스 배출 지양(Zero Emissions)’, ‘작업시간 효율성 극대화(Zero Downtime)’라는 3대 기술적 목표(3 Zero)를 실현하기 위한 연구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