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감동을 구호로 앞세우는 기업은 많지만, 진정으로 고객을 감동하게 하는 기업은 드뭅니다. 고객감동은 수단이 아니라 목표가 돼야 합니다. 이해타산을 넘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울림이 있어야 합니다. 고객감동을 우수하게 수행하는 우리 기업을 발굴해 널리 알리기 위해 시작한 고객감동경영대상이 올해 19회를 맞이했습니다.
고객감동 우수기업을 선정하기 위한 심사는 3단계로 진행했습니다. 1단계에서는 고객감동대상 수상기준에 적합한 기업들의 신청을 받아 응모 기업 대상으로 수상 자격 여부를 평가해 후보기업을 선별했습니다. 2단계에서는 전문 심사위원들이 공적서 내용을 토대로 고객감동경영 시스템과 성과를 평가했습니다. 3단계에서는 심사위원 평가점수를 종합하고, 심사의견을 반영해 27개 수상기업을 선정했습니다. 어려운 여건과 제약조건에서도 지속해서 고객감동을 위해 노력해 수상의 영광을 안게된 기업들에게 축하와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