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가 자사 커머스 플랫폼인 ‘토스쇼핑’에서 10월 한 달 동안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10%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발표했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며 토스쇼핑의 이용 경험을 더욱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는게 토스의 설명이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토스쇼핑에서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결제 금액의 10%를 토스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다. 결제 수단에 관계없이 적용되고, 1인당 최대 10만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특히 토스쇼핑은 결제 즉시 포인트가 적립되는 방식을 적용해 바로 다른 상품을 구매하거나 출금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구매 확정 후 적립’ 방식과 차별점을 지닌다.
이번 프로모션은 토스의 정기 구독형 유료 회원제 ‘토스프라임’의 기본 적립 혜택과 중복 적용된다. 토스프라임 회원은 이벤트 기간 동안 일정 금액 구간 내에서 최대 14%의 누적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토스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으로 소비자들은 보다 알뜰하게 쇼핑할 수 있고, 셀러 입장에서도 수요 확대에 따른 실질적인 매출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정의진 기자 justj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