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청주 롯데캐슬 시그니처' 14일 특별공급 청약

입력 2025-10-04 10:00

청주시 흥덕구 강서동에서 공급되는 청주 롯데캐슬 시그니처가 본격적인 청약 일정에 돌입한다.

오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16일 2순위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2일, 정당 계약은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총 962세대 대규모 단지로, 지하 4층~지상 29층, 총 10개 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은 67㎡, 76㎡, 84㎡ 등 중소형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459세대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1차 계약금은 1000만 원 정액제로 부담을 최소화했고, 발코니 확장 시 주방가구 및 장식장을 무상으로 제공 한다.

충청권 광역급행철도 CTX(예정)와 KTX·SRT 오송역, 청주공항, 청주 고속·시외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전국 주요 도시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강서IC, 청주IC, 서청주IC, 제2순환도로 등이 가까워 차량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에 커넥트 현대, 롯데아울렛, 롯데마트, NC백화점 등이 있어 쇼핑과 문화생활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인근에 강서초, 서현초, 서현중 등 명문 학군이 자리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브랜드 가치에 걸맞게 단지 설계에서도 차별화를 꾀했다.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고려했으며, 조경 및 녹지 공간을 대폭 도입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입주민을 위한 피트니스 클럽,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키즈플레이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됐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청주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단순한 아파트 공급을 넘어, 브랜드 가치와 생활 품질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주거 기준이 될 것”이라며,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청약 일정이 진행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추석맞이 특별 경품 이벤트 예정으로 견본주택 방문객 대상 응모권을 증정 중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