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가 독감 시즌을 앞두고 새로운 '독감 예방접종 예약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유료 접종 가격 비교, 무료 접종 의료기관 탐색, 병원 예약까지 독감 예방접종 전과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정식 서비스는 9월 29일부터 시작됐다.
트괴 유료 접종 가격비교 서비스를 통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국 의료기관의 독감 예방접종 가격을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다. 기존에는 각 병원을 개별적으로 문의해야 했던 가격 정보를 한 곳에서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이다. 3가·4가 백신으로 구분해 확인할 수 있고, 국산·수입 백신 제약사별 상세 정보까지 한 눈에 비교 가능하다.
정부 지원 무료 독감 예방접종 대상자(만 65세 이상 어르신, 임산부, 어린이, 아기)를 위한 전용 기능도 제공한다. 2025~2026년 독감 시즌 최신 정책에 따라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는 전국 1만7500여개의 의료기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올해 새롭게 업데이트된 무료 접종 기준과 접종 가능한 병원 등의 최신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한다.
나만의닥터 관계자는 "독감 예방접종 관련 모든 정보와 예약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것은 국내에서 나만의닥터가 유일하다"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더 이상 여러 곳을 찾아다니며 정보를 수집할 필요 없이 한 번에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오현아 기자 5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