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풍부한 포트폴리오로 중장기 우상향하는 실적 - 하나증권, BUY(신규)
09월 23일 하나증권의 채운샘 애널리스트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대해 "전세계 무기 총수요가 늘어나는 국면에서 제조역량과 빠른 납기가 차별화되는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해외 경쟁사들과 달리 쌓여있는 수주잔고를 가뿐하게 소화해내며 호실적을 갱신 중이다. 최근에는 반복생산 효과로 수익성 개선효과도 확인되고 있다. 앞으로 2020년대 후반까지 무기 공급망 병목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점을 감안하면 빠른 납기를 거부할 유인은 적을 것이다. 현재의 제품 인도 속도만 잘 유지된다면 추가 대규모 해외수주 없이도 연간 영업이익은 2027년까지도 증가할 전망이다. 4년치 일감, 약 31조원 규모 방산 수주잔고는 언제 체결될지 가늠하기 어려운 신규수주에 대한 안전장치로 작용할 것이다. 실적 모멘텀 뿐만 아니라 수주 기대감이 동시에 존재하는 구간이다. 현재 주가 기준 2025년 PER은 37.2배, PBR은 5.3배이다."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신규)', 목표주가 '1,23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