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열풍 타고…검색창 지배한 신라면

입력 2025-08-31 17:17
수정 2025-09-01 00:54
농심의 대표 브랜드 신라면이 글로벌 소비자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31일 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신라면(shin ramen)’ 주간 검색량은 8월 24~30일 구글과 유튜브 모두에서 최근 5년 내 최대치를 기록했다.

검색량이 늘어난 핵심 배경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의 협업으로 추정된다. 농심은 신라면과 새우깡 패키지에 케데헌 캐릭터를 담은 한정판 상품을 한국,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동남아시아 주요국에 출시했다. 영화에 등장한 컵라면 디자인을 그대로 반영한 제품도 선보였다. SNS 이벤트와 팝업스토어를 연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준비 중이다.

농심은 이번 협업으로 글로벌 M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업계에서는 신라면 검색량 급증이 K콘텐츠와 K푸드의 시너지를 입증할지 지켜보고 있다. 케데헌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골든(Golden)’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에서 통산 4주 연속 1위를 달리고 있다. 앞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박이경 한경에이셀 데이터 애널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