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특이 사포닌(특이 진세노사이드) 특화 바이오 기업인 비티진이 개발한 건강기능식품 ‘혈압 알지쓰리 파이브플러스’가 오는 29일 오전 10시 25분 CJ온스타일(CJ ONSTYLE) 홈쇼핑에서 첫 선을 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카이스트 박사 출신 연구진이 24년간 특이 사포닌 Rg3만을 집중 연구해 개발한 결과물로, 식약처로부터 고함량(1일 40mg)에 대한 혈압 조절 기능성을 국내 최초로 공식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다.
또한, 비티진이 보유한 진세노사이드 추출 및 전환 기술력을 바탕으로, 홍삼의 5대 기능성(면역력 및 피로개선 등)과 특이 사포닌 Rg3 성분이 체내에서 혈관 내피 세포의 산화질소(NO) 생성을 촉진해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압을 낮추는 작용기전을 통해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비티진은 24년 이상 인삼과 홍삼의 유효 성분인 특이 진세노사이드를 연구해온 전문 바이오 기업이다. 이번 제품의 핵심 원료인 특이사포닌 Rg3는 식약처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개별인정형 원료로 등록되어 있어, 시장 내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이번 CJ온스타일 홈쇼핑 첫 론칭을 기념해 방송에서만 추가로 2만원 할인 및 무이자 혜택 등 혜택이 진행될 예정이다.
비티진 관계자는 “‘혈압 알지쓰리 파이브플러스’는 카이스트 연구진이 24년간 특이 진세노사이드 연구에만 매진하여 탄생된 제품”이라며, “홍삼추출효소처리분말’로는 국내 최초로 혈압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은 제품인 만큼 혈압 건강으로 고민하는 분들께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고 건강한 삶에 보탬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이번 CJ온스타일 첫 론칭을 통해 비티진의 독자적인 기술력과 ‘혈압 알지쓰리 파이브플러스’의 가치를 직접 경험해 보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