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사가 국내 최대 규모 투자 콘퍼런스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 2025’(KIW 2025)를 다음달 15~18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개최한다. 한국투자증권과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한국 증시를 선도할 혁신기업 최고경영진과 정부·산업 리더 120여 명이 연사로 참여해 혁신산업 전반에 대한 투자 전략과 기업별 인사이트를 소개한다.
올해 주제는 ‘코스피 5000, 대전환의 시대’다.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경제정책 로드맵을 발표하고 오기형 더불어민주당 코스피5000특별위원회 위원장(사진)이 상법 개정 방향과 증시 부양 정책을 설명한다.
방위산업 세션에서는 류광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부사장과 이정엽 현대로템 부사장, 최종원 한국항공우주산업 전략본부장이 연단에 오른다. 조선 분야에서는 장광필 HD한국조선해양 부사장과 최정훈 한화오션 특수선기획담당 상무, 이호기 삼성중공업 상무가 연사로 나선다.
원전 세션에서는 조석진 한국수력원자력 기술부사장과 김종두 두산에너빌리티 사장, 최영 현대건설 뉴에너지사업부 전무가 각각 주제 발표 후 특별 좌담을 진행한다.
K뷰티 세션에서는 최경 코스맥스 부회장과 김성운 실리콘투 대표, 신재하 에이피알 부사장, 김영호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 디비전 상무의 발표가 이어진다. 전력기기 부문에선 우태희 효성중공업 대표와 김관중 HD현대일렉트릭 전무가, 바이오 분야에서는 차광렬 차병원·차바이오그룹 연구소장과 박순재 알테오젠 대표(사진), 유승호 삼성바이오로직스 부사장, 이슬기 디앤디파마텍 대표 등이 바이오 혁신 기술에 대해 발표한다.
국내외 투자전략 전문가도 대거 출동해 글로벌 시장 전망과 포트폴리오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올데이 패스권(4일권) 100만원, 1일권 40만원이다. 27일 오후 6시까지 얼리버드 할인을 적용한다. 이 기간엔 올데이 패스권을 80만원, 1일권을 30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올데이 패스권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만원 상당의 콘래드호텔 숙박권을 제공한다. 접수 마감은 9월 10일이다.
심성미 기자
●참가 신청:홈페이지(kiw2025.kr)
●문의:KIW 2025 운영사무국 (02)6000-2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