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화성, '만촌 파크드림 에디움' 사이버 견본주택 8월 15일 오픈

입력 2025-08-11 11:07
수정 2025-08-11 11:35

HS화성은 ‘만촌 파크드림 에디움’의 사이버 견본주택를 공개한다. 평면과 입지 정보뿐만 아니라, 최신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구성과 신기술, 조명 디자인 특화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오는 15일 사이버 견본주택의 문을 여는 ‘만촌 파크드림 에디움’에서는 HS화성만의 FIT 패키지를 볼 수 있다. FIT 패키지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해 인테리어, 주방, 욕실, 수납, 조명, 맞춤형 설계까지 통합 제공하는 프리미엄 주거 솔루션이다. 단순히 마감재를 고르는 선택지가 아니다. 전문 디자이너가 제안하는 ‘완성된 공간’을 구현해 입주자는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하고 생활 편의성을 높이며 개성과 품격이 살아있는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사전 시공·패키징을 통해 비용 효율성을 확보한다.

단지에는 스마트홈 통합 솔루션이 적용된다. 조명, 난방, 환기 등 주요 주거 기능을 모바일과 음성으로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각 방에는 환기제어시스템이 도입돼 공간별 쾌적성을 유지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인간중심조명(HCL)은 빛의 색온도와 밝기를 시간대와 활동에 맞춰 조절함으로써 거주자의 생체리듬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인간중심조명은 공간 조명 전문 디자이너 조수민 대표와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주거 공간에 전문 디자이너의 감각과 첨단 조명 기술을 결합한 이번 설계는 단순한 ‘밝힘’을 넘어 삶의 질을 높이는 빛 환경을 제안한다. 세대 내부의 공간별 용도와 분위기에 맞춘 직·간접 조명 배치, 색온도·밝기 조절 기능을 통해 하루의 시작과 끝, 휴식과 활동에 맞는 최적의 조명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시각적 편안함과 심리적 안정감을 높이고, 주거 공간의 품격을 한층 강화했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