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공기관연구원은 오는 9월 5일 서울 중림동 LW컨벤션센터에서 ‘제5회 대한민국 공공기관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 정부 출범 이후 국정기획위원회가 확정한 3대 과제 및 5대 전략을 중심으로, 공공기관의 관리 및 평가 방향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공공기관장, 경영진 및 고위 간부들의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한 차담회 등 교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는 국정기획위원회 경제1분과장인 정태호 국회의원과 박형준 한국정책학회장(성균관대)의 축사에 이어 경제1분과 위원인 이종욱 교수(서울과기대)가 ‘새 정부 공공기관 정책방향’ 주제로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이어 김완희(가천대)·곽채기(동국대)·김춘순(순천향대)·김동헌(고려대)·우윤석(숭실대)·김병조(서울대)·김창완(중앙대)·문병걸(연세대)·엄영호(동의대) 교수, 조광현 회계사 등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이 계획돼 있다.
신문주 한국공공기관연구원장은 “새 정부의 정책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공공기관들의 각별한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가 공공기관 경영평가 및 정부 정책 수행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공기관 컨퍼런스 안내 및 참가 신청은 한국공공기관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