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 잡았어요" 자랑하더니…BTS 진 '깜짝 소식' 터졌다

입력 2025-07-22 11:00
수정 2025-07-22 11:29

동원F&B가 글로벌 스타그룹인 BTS의 진을 동원참치의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BTS 진은 그동안 각종 예능에 나와 낚시에 대한 열정고 함께 "낚시로 참치를 잡았다"고 말하고 실제 2021년엔 솔로곡 '슈퍼 참치'에서 참치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해당 곡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하는 등 전세계적 관심을 받았다. 동원F&B는 참치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가진 진과 함께 고단백 영양식품 동원참치를 알릴 계획이다.

동원F&B는 오늘 오후 12시부터 티저 영상을 공개한다. 티저 영상에서는 노래 ‘슈퍼 참치’가 등장하며 메인 광고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동원F&B는 다가오는 27일 본 광고를 공개하고, 8월에는 매주 한 편씩 SNS 쇼츠도 업로드할 예정이다. 또한 모델 진의 사진을 넣은 참치캔과 스티커로 구성된 ‘BTS 진 에디션’을 판매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진은 특유의 밝은 에너지를 갖고 있는 아티스트로 꼽힌다. 고단백 건강음식으로서 참치의 가치와 맞아떨어진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동원참치는 앞서 인기 걸그룹 아이브 멤버 '안유진'을 모델로 기용했었다. 그 전에는 걸그룹 에이핑크 멤버 손나은과 인기 캐릭터 '펭수'를 모델로 썼다. 매번 시의적절하고 젊은 감각의 톱급 모델을 사용해 참치를 알려왔다.


동원 참치는 이미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참치 업체다. 점유율을 더 높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참치 자체를 국민들에게 알리는 데 더욱 마케팅을 집중하고 있다. 고단백 건강식인 참치를 더 많은 국민들이 먹을 수 있는 게 중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실제 동원F&B의 대표 제품인 ‘라이트 스탠다드’ 한 캔(135g 기준)에는 성인 단백질 일일 권장량(55g)의 절반 수준인 25g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이는 달걀 4.3개, 두부 1모, 닭가슴살 110g과 같은 분량이다. 이 외에도 칼슘, DHA, 오메가3 등 다양한 영양소도 함유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