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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강남구 '개포우성7차' 재건축 수주전에 나선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열린 조망과 주거 가치를 극대화하는 맞춤형 세대 특화 설계를 선보인다.
삼성물산은 동간 간섭을 최소화해 양재천·탄천·대모산 등 우수한 자연 환경을 조망할 수 있는 777가구를 확보했다고 9일 밝혔다. 10개 동·2열 최적의 주거동 배치를 통해 조합 원안 설계의 동간 거리 21m보다 2배 이상 넓은 최대 43m의 동간 거리를 확보했고, 열린 조망도 기존 404가구에서 373가구 더 늘었다.
천장 높이도 개포에서 가장 높은 2.77m를 적용해 열린 조망을 강화하고, 세대 내부 공간감을 높였다. 특히 펜트하우스에 적용한 3.12m의 천장고는 압도적인 쾌적함을 넘어 하이엔드 주거의 기준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거실 △침실 △다이닝 공간에는 2.3m 높이의 조망형 창호를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평면 특화 설계로 5베이 112가구, 6베이 666가구를 구성해 조합원 769명 모두에게 5베이 이상의 특화 가구를 제공하는 점도 큰 차별화 항목이다. 베이 수가 늘어날수록 확장 가능한 서비스 면적도 넓어지며, 이러한 특화 설계를 통해 추가 확보한 가구당 평균 43.3㎡(13.1평)의 서비스 공간은 개포 최대 수준이다.
788가구에 적용한 프라이빗 테라스도 조합원 100%에 제공된다. 각 가구 △다이닝 △포켓 △마스터룸 등 다양한 공간의 테라스를 통해 자연의 여유와 도심의 경치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넓은 공간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조합원을 위한 중대형 평형도 다수 배치했다. 전체 1112가구 중 83%에 달하는 922가구는 전용면적 84㎡ 이상으로 구성했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은 "개포우성7차는 개포의 변화를 완성하는 최정점에 위치해 있다"며 "자연과 도심이 어우러진 입지적 장점을 살리고, 조합원 개개인을 위한 최상의 설계로 주거 가치를 극대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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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