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치킨 사세(SASE, 대표 김광선)가 2024년 국내 온라인 닭튀김 판매 1위 기념 고객 감사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아이큐코리아에 따르면, 사세는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대형마트몰,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등 온라인 채널을 대상으로 진행된 ‘국내 조리냉동 카테고리 중 닭튀김 온라인 시장의 판매액, 점유율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조사 결과, 사세는 국내 주요 닭튀김 제조사를 제치고 21.7%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급격하게 오른 물가로 외식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 가격과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제공했기에 가능한 결과라고 분석했다.
사세는 이를 기념해 7일부터 공식몰에서 ‘대한민국 온라인 판매 1위 기념 특별전’을 진행한다. 고객들이 취향대로 인기제품을 골라 담을 수 있도록 할인 이벤트와 풍성한 혜택을 선물하는 댓글 이벤트,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골라담기 할인 이벤트에서는 치킨셀렉션 11종으로 구성된 인기제품을 3봉 이상 구매시 1봉당 500원 자동 할인 판매하고, 고객 쿠폰 이벤트에서는 신규 고객에게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쿠폰, 재구매 고객에게는 4만원 이상 구매시 2000원 할인쿠폰, 알림설정 고객에게는 3만원 이상 구매 시 1000원의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수 댓글로 선정된 고객에게는 ‘사세 점보윙 골드’ 1봉을 증정하고, 참여자 전원에게는 무료배송 쿠폰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라운지 전용 제품 구매 확정 시 자동 2%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사세 점보윙 골드’ 제품에 대한 포토리뷰를 남긴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포인트를 추가 적립하는 후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민정현 사세 상품마케팅실장은 “국내 온라인 닭튀김 판매 1위의 쾌거는 한 번 맛보면 또 다시 구매하고 싶은 뛰어난 품질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관리로 차별화된 맛과 합리적 가격의 제품을 계속 확대해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특별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사세 공식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