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데몬 헌터스' 사자보이즈 멤버, 더블랙레이블에 있다?

입력 2025-07-01 16:31
수정 2025-07-01 16:32
10일 연속 글로벌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숨은 공신으로 더블랙레이블 프로듀서 테디와 안무가 리정이 언급되고 있다.

K팝 아이돌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지난 20일 공개 이후 세계적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등 세계적인 히트작을 제작한 소니픽처스 애니메이션이 제작하고 한국계 감독 매기 강과 '위시 드래곤'의 크리스 애플한스가 공동 연출을 맡아 한국 문화의 정체성과 글로벌 감각을 동시에 담아내 K팝 팬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이 가운데 극중 K팝 음악의 상당수가 더블랙레이블 소속 프로듀서 제작으로 탄생해 이목을 모은다.

걸그룹 헌트릭스의 'Golden'(골든), 'How It's Done'(하우 잇스 던), 보이그룹 사자보이즈의 'Soda Pop'(소다 팝), 'Your Idol'(유어 아이돌)이 더블랙레이블 프로듀서진의 손에서 탄생했다.
더블랙레이블의 수장 테디를 중심으로 쿠시, 24, 빈스, ido, 대니 정 등 작곡진이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대니 정은 사자보이즈의 멤버 '베이비' 역으로 가창에도 참여했다.
두 그룹의 칼군무는 더블랙레이블 소속 안무가 리정이 제작해 고품질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더블랙레이블은 이번 작업을 통해 다시 한 번 글로벌 K팝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입증했으며, 향후 이들이 선보일 새로운 음악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