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건설은 토목공사 기술력…'립스' 브랜드 지역주택조합 대표아파트

입력 2025-06-29 16:56
수정 2025-06-29 16:57
1988년 창립한 한양건설(옛 보성기업)은 전국 각지에서 아파트를 비롯한 건축·토목 공사를 수행하는 중견 건설사다. 2010년 현재 사명인 한양건설로 변경했다. 아파트 ‘립스’, 오피스텔 ‘더 챔버’ 등 브랜드로 사업을 진행 중이다.

한양건설은 아파트·오피스텔뿐만 아니라 생활형숙박시설, 지식산업센터, 복합상가 등 다양한 상품을 공급해왔다. 최근에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를 중심으로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목포한양립스더포레, 온양발리한양립스, 다운한양립스더퍼스트하임, 우정동한양립스센트럴, 광주송정 한양립스 에듀포레, 순천한양립스포레파크, 완주봉동 한양립스 센텀포레 등을 공급했다.

도로, 터널, 항만 등 높은 기술력이 필요한 토목 분야에서도 사업 실적을 쌓고 있다. 대표적으로 경기 평택 당진항 관리부두 축조공사, 전남 고흥군 거금도 연도교 가설공사, 전북 익산 수문 우회도로 건설공사 등이 있다.

한양건설의 아파트 브랜드인 ‘립스(LEEPS)’는 생활(Living), 에너지(Energy), 자연(Environment), 사람(People)의 영문 앞 글자를 따 만들었다. ‘믿음을 담다 신뢰를 짓다’라는 기업 가치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건축물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