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근 SK에코플랜트 사장 "실수요자 선호 중소형…쾌적한 정원 전망도"

입력 2025-06-29 16:57
수정 2025-06-29 16:58
“SK에코플랜트가 보유한 우수한 상품성과 특화설계 등 주거혁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김형근 SK에코플랜트 사장(사진)은 인천 ‘영종 SK뷰’ 프로젝트가 2025년 상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수상작으로 꼽힌 데 대해 이 같은 소감을 밝혔다. 영종 SK뷰는 인천 운서동에 들어선 지하 5층~지상 10층, 432실 규모의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김 사장은 “실수요자의 선호를 반영해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했고, 입주민의 편의성과 실용성을 고려한 설계 등 한층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하기 위해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다”고 소개했다. 이어 “외관은 도시적인 감각을 더한 직선 패턴의 디자인을 강조했고, 넓은 중앙정원과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는 옥상정원도 마련해 입주민에게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공항철도 운서역세권으로 편리한 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소비자 반응도 좋은 편이다.

SK에코플랜트는 첨단산업 성장에 발맞춰 SK그룹의 인공지능(AI) 생태계와 인프라를 연결하는 종합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김 사장은 “하이테크, 환경, 에너지, 솔루션 등 각 사업의 유기적 결합에서 나온 시너지로 고객의 가치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