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치성 문장건설 대표 "고객 삶에 진심 담아…주거문화 변화 주도"

입력 2025-06-29 16:58
수정 2025-06-29 16:59
“주택 공급은 단순한 개발 사업이 아닌, 삶의 본질을 설계하는 일입니다.”

장치성 문장건설 대표(사진)는 경기 ‘평택 송담 지엔하임1차’의 ‘2025년 상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고객만족대상 수상과 관련해 “고객의 삶에 진심을 담은 결과가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문장건설은 ‘정직, 신뢰, 열정’을 핵심 가치로 삼는다. 책임 있는 시공과 윤리 경영을 실천해 온 건설사다. 장 대표는 “문장건설의 경영 철학이 품질과 신뢰로 이어졌다”며 “지엔하임 브랜드로 아파트 주거 문화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문장건설은 주택건설의 날 대통령 표창과 국토교통부 장관상 2회 수상 등으로 업계에서 위상을 높이고 있다.

문장건설은 실질 부채·미분양·어음발행이 없는 ‘3무 원칙’을 기반으로 수익성과 리스크 관리에 신경 쓰고 있다. 중견 건설사 중에서도 보기 드문 재무 건전성과 신뢰도를 입증했다는 평가다. 장 대표는 “단 한 장의 어음도 쓰지 않는다는 원칙에 따라 내실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며 “5년 연속 기업 신용등급 A 유지, 모범납세자 선정 같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실용성과 정서적 안정감이 공존하는 공간을 구성하는 등 주거 문화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기업으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