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블록체인 기술 기업 라그랑주 랩스(Lagrange Labs, LA)가 글로벌 AI 컴퓨팅 기업 엔비디아(NVIDI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검증 가능한 인공지능(Verifiable AI) 구축을 위한 것으로, 라그랑주가 엔비디아의 글로벌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엔비디아 인셉션(NVIDIA Inception)'에 선정된 것이 발단이다.
엔비디아 인셉션은 전 세계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성장 가속 프로그램으로 엔지니어링 자문과 하드웨어 최적화, 공동 마케팅, 생태계 연계 등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라그랑주는 이번 협력을 통해 엔비디아와 함께 차세대 AI 인프라, 영지식 증명(Zero-Knowledge Proof), 탈중앙화 AI, 디지털 신원 등 핵심 기술 분야 등에 대한 기술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며, 이를 산업 전반에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라그랑주는 엔비디아의 지원에 힘입어 고성능 암호 시스템과 검증 가능한 AI 기술을 결합한 무신뢰(Trustless) 컴퓨팅 기술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스마엘 히숀-레자이자데 라그랑주 CEO는 "엔비디아와의 파트너십은 단순한 기술 협업을 넘어 AI의 핵심인 신뢰 메커니즘을 구축하는 여정"이라며 "이번 협력은 검증 가능한 AI 기술을 통해 안전하고 투명한 디지털 미래를 실현하는 중심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