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서광퍼니처가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가구(소파) 부문을 14년 연속 수상했다.
서광퍼니처는 자체 제작 소파, 수입 패브릭소파, 접이식 매트리스·소파베드 등 실용성 중심의 제품군으로 1인 가구와 실속형 소비자에게 많은 주목을 받으며 온라인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종합 가구 브랜드다.
서광퍼니처는 기업 내 제품 연구소를 운영하며 소비자 트렌드와 주거 환경의 변화를 빠르게 반영한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소형 주거 공간에 적합한 다기능 변형 가구, 복원력과 허리 지지력을 강화한 고밀도 폼 설계 등 기능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충족하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소파베드 및 접이식 매트리스 관련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밀도 토퍼, 장롱, 식탁, 서랍·수납장, 학생·서재 가구 라인업 등 제품군을 확대했다. 이외에도 자체 A/S 시스템을 구축, 발생 가능한 문제에 대해 신속한 대응·소통을 실시하고 있다.
서광퍼니처 김홍집 대표는 “단순히 가구를 판매하는 회사가 아니라, 고객의 생활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데 기여하는 브랜드가 되고 싶다”며 “제품을 직접 만들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