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웰라이프 '당프로', 대한민국 모바일 대상 의료·헬스 분야 최우수상 수상

입력 2025-05-15 15:00

대상웰라이프의 혈당 관리 애플리케이션 '당프로'가 '2025 대한민국 모바일 대상'에서 의료·헬스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당프로'는 당뇨 환자와 당뇨 전 단계 인구를 위한 맞춤형 건강 관리 플랫폼이다. '당 관리도 프로페셔널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600만 당뇨 환자와 1500만 명의 당뇨 전 단계 인구, 그리고 그 가족 구성원까지 포괄하는 그룹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질병관리청의 5대 생활 수칙을 근간으로 설계되었으며, 대상웰라이프 자회사 렉스소프트의 전문적인 당뇨 특화 솔루션을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 리포트, 맞춤형 식단 및 운동 계획 등을 제공한다. 특히, 인공지능(AI) 기반의 사용자 맞춤형 건강 관리 가이드, 정밀 혈당 분석 기능, 사용자 간 응원과 격려를 지원하는 그룹 건강관리 시스템, 그리고 일상 건강 활동에 따른 포인트 리워드 방식 등이 혁신적인 서비스로 평가받았다.

플랫폼 프로젝트팀 김산 LPM은 "2025 대한민국 모바일 대상 의료·헬스 분야 최우수상 수상은 대상웰라이프의 지속적인 노력과 혁신적인 기술력, 그리고 사용자 중심 설계가 결실을 맺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당프로'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에 매진하고,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상웰라이프는 '당프로' 앱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사용자 중심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