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도넛 브랜드 ‘카페 노티드(Knotted)’(이하 노티드, 운영사 GFFG)가 지난 12일 미국 LA 웨스트필드 센추리시티(Westfield Century City)에 첫 매장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매장 오픈은 GFFG의 글로벌 사업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미국 내 부동산 업무는 빌드블록(BuildBlock)이 총괄했다.
해당 매장은 오픈 당일 약 300명의 대기 행렬이 있었으며, 하루 약 1000여 명이 방문한 것으로 파악된다.
빌드블록은 미국 부동산과 관련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입지 선정, 임대 협상, 부동산 계약, 인허가 절차, 인테리어 설계, 시공 등 매장 개점을 위한 부동산 관련 전 과정을 담당했다. 웨스트필드 센추리시티는 로스앤젤레스 산타모니카와 베벌리힐스 인근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로, 패션·식음료 브랜드들이 다수 입점한 지역 상권이다.
웨스트필드 센추리시티 쇼핑몰 입점을 위해서는 현지 시공 자격 및 이력 등 부동산 파트너사(General Contractor, 한국의 종합건설사)의 요건 충족이 요구된다. 빌드블록은 한국 기업의 미국 진출 시 부동산 중개 및 시공 경험을 기반으로 관련 요건을 충족했으며, 매장 공간은 노티드 브랜드 디자인 가이드를 반영해 시공됐다.
GFFG와 빌드블록은 현재 LA 다운타운 인근 Art District 지역에 두 번째 매장을 준비 중이다. 해당 매장에는 노티드 외에도 GFFG가 운영하는 퓨전 한식 브랜드 ‘호족반’이 함께 입점할 예정이다. 해당 지역은 리노베이션된 창고 건물을 중심으로 카페, 레스토랑, 오피스 등이 밀집해 있는 상권이다.
빌드블록 관계자는 “K-F&B 브랜드가 미국 시장에 뿌리내리기 위해서는 단순한 입점이 아니라, 브랜드 철학이 담긴 공간을 구현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노티드와 같이 뚜렷한 브랜드 정체성이 미국 현지에서도 온전히 빛날 수 있도록, 최적의 입지와 시공 품질을 제공하는 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빌드블록은 앞으로도 K-F&B·K-뷰티·K-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의 미국 진출을 위한 현지화 파트너로서 역할을 이어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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