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 'ISO 인증 MBA 프로그램' 6월 개강

입력 2025-04-21 10:19
수정 2025-04-21 10:20


기업 경영 시스템의 고도화와 글로벌 인증 역량 강화를 동시에 도모할 수 있는 통합 교육 과정이 열린다. 한국경제신문과 서울유니에듀는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ISO 인증 MBA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ESG 경영, 인사조직, 재무회계 등 실무 중심의 MBA 온라인 강의와 함께 ISO 9001(품질), ISO 14001(환경), ISO 45001(안전보건) 국제 인증심사원 자격 취득을 목표로 하는 오프라인 교육이 결합된 통합형 커리큘럼이다.

교육 대상은 기업 내 품질·안전보건·환경·재난 관련 부서의 팀장 및 임원 승진 예정자, 퇴직 후 ISO 인증심사원으로의 커리어 전환을 고려 중인 전문가 등이다. 실질적인 경영 전략 수립 능력과 인증 실무 역량을 함께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ISO 자격시험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인정지원센터(KAB)’ 로부터 지정된 인증기관을 통해 진행되며, 자격 취득자는 PCAA(Personal Certification Assessment Association) 등 국내외 관련 기관에 등록이 가능하다.

수강생은 5개월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MBA 강의를 이수하고, 현장 교육을 통해 ISO 인증심사원 세 분야의 자격시험에 도전할 수 있다. 또한 기업 맞춤형 위탁 교육 시 수강료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한국경제신문 한경아카데미 담당자는 “사내 ISO 인증을 추진 중인 기업이나 내부 심사원 역량 강화를 희망하는 조직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라며 “경영 이론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고급 인재를 양성해 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쟁력 확보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