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자동화기기(ATM) 등을 통한 일부 거래가 1시간 넘게 중단됐다가 정상화됐다.
은행 등에 따르면 18일 오후 2시32분께 앱과 ATM을 이용한 일부 거래가 중단됐다가 오후 4시10분께 정상적으로 복구됐다.
해당 거래가 중단됐을 때 내부 전산망은 정상적으로 작동해 창구에서 iM뱅크 계좌에 대한 입출금이나 고객 정보 변경 등 다른 금융기관과 연관이 되지 않는 업무 처리는 가능했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은행 관계자는 “외부거래 대량 유입으로 계정계 데이터베이스에 지연이 생겨 일부 거래가 중단된 것으로 추정한다”며 “정확한 이유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