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 스테이블코인 개발 플랫폼 '앱 레이어' 올 여름 출시

입력 2025-04-16 12:00
수정 2025-04-16 12:55
디지털자산 발행 기술표준 인프라 업체 노블(Noble)은 스테이블코인 개발 플랫폼 '노블 앱 레이어(Noble AppLayer)'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스테이블코인은 달러 같은 실제 법정 화폐와 가치가 연동돼 있는 디지털 자산을 말한다.

노블 앱 레이어에는 모듈러 블록체인 셀레스티아(Celestia)가 사용됐다. 노블 앱 레이어는 올 여름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누구나 스테이블코인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일상 속 도구로 만들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구체적으로 노블 앱 레이어는 개발자들이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해 송금, 결제, 투자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인터넷 금융 플랫폼이다. 특히 모듈러 블록체인 셀레스티아의 거래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을 접목시켜 전 세계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

노블은 2023년 설립 이후 안전한 디지털 자산 서비스를 제공하며, 설립 이후 80억 달러 이상의 거래를 처리했다. 특히 지난 1년간 65억 달러 이상을 지원해 업계에서 주목을 끈 바 있다. 또 지난해에는 노블은 스테이블코인 노블 달러(USDN)을 출시하며, 스테이블코인 사업에 전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이번 노블 앱 레이어 역시 노블 달러를 중심으로, 이더리움(ETH) 기반 주요 디파이 프로젝트들과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젤레나 주릭(Jelena Djuric) 노블 최고경영자(CEO)는 "스테이블코인은 디지털 금융의 미래를 열 열쇠이며, 노블 앱 레이어는 개발자들이 안정적이고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플랫폼이다"라며 "최근 선보인 노블 달러(USDN)의 출시에 이어 이번 플랫폼 공개는 그 꿈을 현실로 만드는 중요한 발걸음"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