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모, 탈모샴푸 제품 추천 서비스 '대다모픽' 오픈

입력 2025-04-07 09:31
수정 2025-04-07 09:32

국내 탈모 커뮤니티 대다모가 탈모인들을 위한 탈모샴푸, 헤어케어 제품 추천 서비스 ‘대다모픽’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최근 대다모에서 진행한 ‘탈모샴푸, 헤어케어 제품 사용 만족도 및 선호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탈모인의 약 80%가 탈모샴푸를 사용하고 있으며, 절반 이상이 앰플, 토닉, 세럼 등의 스페셜 케어 제품을 함께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초기 탈모 증상으로 탈모샴푸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장인 A씨(34)는 “광고를 보고 구매를 해서 사용해보면 두피가 따갑거나 건조해지는 경우도 많았다. 지성 두피라서 피지를 잡아준다는 샴푸를 사용해 봤는데 오히려 두피가 가려웠다. 비싼 제품을 골라도 무조건 나한테 맞는다는 보장이 없어 주위에서 추천해 준 제품들을 써보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조사 결과에서도 탈모샴푸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로 ‘기능 및 효과(33%)’를 꼽은 응답자가 가장 많았으며, 그 뒤를 가격(20%)>브랜드(14%)>자연 성분(12%)>세정력(6%) 순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사용하기 전까지는 자신에게 맞는 제품인지 알기 어렵다는 것이 탈모인들의 공통적인 고민이었다.

대다모픽은 탈모인들이 직접 사용 후 남긴 후기, 평점, 인기도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인기 제품을 추천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탈모인들은 각 제품의 효과와 만족도를 쉽게 비교하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다.

탈모샴푸 뿐만 아니라 두피 건강을 위한 두피샴푸, 영양을 공급하는 헤어토닉, 모발 케어를 위한 컨디셔너까지 탈모 관리에 필요한 모든 제품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A씨는 “대다모픽에서 탈모샴푸의 제품 후기와 평점을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여러 제품을 사용하면서 나에게 맞는 제품을 찾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대다모 관계자는 “대다모픽 서비스를 통해 탈모인들이 자신에게 맞는 탈모샴푸와 헤어케어 제품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모발, 헤어케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