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업교육 강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강사플러스’ 교육 과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기업교육 전문강사에게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집중 트레이닝과 밀착 코칭형 방식으로 진행하는 강사양성 프로그램이다.
'강사플러스'는 참여자들의 강의 역량을 진단하고, 강점을 극대화하며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명확히 제시하여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경력 1~3년 차 강사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으며, 강의 차별화 전략 및 장기적인 강사 활동을 위한 기틀 마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교육 수료 후에는 ‘기업교육 전문강사’ 자격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전문강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All-IN-ONE CARE 시스템을 제공한다.
현재 ‘강사플러스 9기’가 진행 중이며 곧 10기 모집도 시작될 예정이다. 국내 최대 사내강사 조직 출신의 기업교육 전문 강사진이 평균 17년 이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각 분야별 전문 피드백을 제공하며, 강사로서의 성공적인 출발과 경력 강사의 재도약을 지원한다.
이미현 더조아진 부대표는 “강사플러스는 강사라면 당연히 갖추어야 할 교수설계, 교안제작, 강의 스피치 역량은 물론 AI시대에 맞는 강사의 AI활용 방법까지 다루는 종합과정으로 기업교육 전문강사와 사내강사 양성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자부한다”라고 말했다. 최현미 팀장은 “양성과정인 만큼 수료생들이 진짜 강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전반적인 과정을 돕고, 더조아진과 유기적으로 상생하는 협력적인 파트너 관계를 맺을 수 있는 경쟁력 있는 파트너 강사를 확보한다는 마음으로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사플러스’ 교육을 주관하는 더조아진은 모든 소통과 학습의 과정을 가치롭게 돕는 퍼실리테이션 전문그룹이다. 조직 구성원의 역량 향상을 위한 마인드셋부터 스킬 업 교육까지 임직원이 직접 관여하여 분석하고 개발하는 교육R&D 전문그룹으로 시작하였으며, 현재에는 교육영역 뿐만 아니라, 퍼실리테이션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국내 유수의 기업과 기관, 학교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