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돌침대, 수면 분석으로 가족건강 챙기는 장수돌침대

입력 2025-03-26 16:46
수정 2025-03-26 16:47
장수산업의 장수돌침대가 ‘2025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건강침대 부문 대상을 15년 연속 수상했다.

장수산업은 슬립테크(Sleep-Tech)에 패밀리케어(Family Care) 개념을 접목해 가족 구성원의 건강까지 고려한 차별화된 수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제이슬립(J-Sleep)’은 한국 전통 온돌 방식과 첨단 과학 기술을 융합한 제품으로, 건강침대 중 유일하게 13단계 ‘히팅 플로어(Heating Floor)’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여기에 생체 인식 센서를 더해 수면 중 체온, 심박수, 호흡, 뒤척임 등 생체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전용 무료 애플리케이션에 저장하는 기능도 갖췄다.

특히 단순한 수면 데이터 분석을 넘어 가족 구성원 간 건강 정보를 공유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은 장수산업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매일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부모와 자녀, 노년층까지 서로 수면 패턴을 확인하고, 건강한 수면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슬립테크 기술에 패밀리케어 개념을 결합해 가족 단위의 건강 관리를 실현하는 새로운 차원의 수면 솔루션을 구현하고 있다는 평가다.

장수산업은 침대를 넘어 ‘제이슬립’을 비롯해 근적외선 매트리스 ‘프로머스’, 인지력 건강 웨어러블 디바이스 ‘인지닥터 헤르지온’ 등으로 홈 헬스케어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개인 건강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생활 속 건강관리 기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장수산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슬립테크와 패밀리케어 기술을 바탕으로 건강한 수면 환경을 연구하고,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김인엽 기자 insid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