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 가격 인상이 이달 들어서도 계속되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전날 빵과 케이크 110여 종 가격을 약 5% 올렸다. 데일리우유식빵과 단팥빵은 각각 3600원, 1900원으로 100원씩 올랐다. 부드러운 고구마라떼 케이크는 3만원에서 3만1000원으로 인상했다. 지난달에는 SPC그룹의 파리바게뜨와 던킨이 제품 가격을 약 6%씩 인상했고 삼립도 포켓몬빵과 보름달 등 주요 제품을 100원씩 올렸다.
네스프레소는 전날 캡슐 커피 가격을 개당 최대 81원 올렸다. 배스킨라빈스는 4일부터 아메리카노를 400원 올린다. 같은 날 저가 커피 브랜드 더벤티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벤티 사이즈)를 200원 인상한다.
주류업체 중에서는 롯데아사히주류가 지난 1일부터 맥주 가격을 최대 20% 올렸다. 편의점 기준 아사히 수퍼드라이 캔제품(500mL)은 4900원으로 400원, 병제품(640mL)은 5400원으로 900원 인상됐다.
빙그레는 이달부터 더위사냥, 붕어싸만코 등 아이스크림과 커피, 음료 일부 제품 출고가를 200~300원 높였다. 웅진식품도 하늘보리(500mL) 등 차음료를 10% 올렸고 자연은 시리즈와 초록매실(500mL)을 9.3% 인상했다.
박종서 기자 cosm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