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프로듀싱 및 엔터테인먼트 전문기업 메가메타에서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4인조 버추얼 걸그룹 아이시아(IXIA)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아이시아는 '사랑을 수호하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네 명의 소녀들'이라는 세계관으로 음악을 통한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다양한 콘텐츠와 스토리로 팬들과 함께 소통할 예정이다.
아이시아는 멤버 전원이 음악 전공자들로 구성되었으며 프로듀싱, 작사, 작곡은 물론 뛰어난 보컬과 댄스 실력을 갖춘 버추얼 아이돌 그룹이다. 영어, 일본어에도 능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버추얼 걸그룹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아이시아는 정식 데뷔 전,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티저 포스터 및 커버송을 공개했다. 원곡의 감성을 살리면서도 각 캐릭터별 음악스타일, 보컬의 음색과 퍼포먼스를 감상할 수 있다.
소속사 메가메타는 멤버들이 자체 송캠프를 통해 완성한 자작곡과 직접 안무 창작까지 앨범 제작의 모든 과정에 참여하며 실력파 그룹으로서 인정받기 위해 오랜시간 준비했다. 메가메타 측은 "앞으로 팬분들에게 많은 즐거움과 감동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아이시아는 차은우, 서강준, 하정우 등 수많은 아이돌과 배우를 제작한 프로듀서 겸 제작자인 전 판타지오 창업자 나병준 대표의 첫 번째 버추얼 아티스트IP 프로젝트로 'K팝 아이돌에 버추얼을 결합하다'라는 슬로건으로 버추얼 아이돌의 영역을 넘어 실제 아이돌과 비교해도 손색 없는 글로벌 엔터테이너로 평가받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이시아는 올 상반기 데뷔 예정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