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밤단호박이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단호박식품) 부문을 수상했다.
바밤단호박은 농업회사법인 (주)온샘이 운영하는 브랜드로 2020년 론칭해 냉동바밤단호박, 바밤단호박 오트밀스프, 바밤단호박식혜, 바밤단호박죽 등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바밤단호박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주)온샘은 종자주권을 지켜내기 위해 순수 국내 기술로 바밤단호박을 탄생시켰다. 해외 종자가 시장을 장악하는 상황 속에서 바밤단호박은 K품종의 대표 주자로써 좋은 반응을 얻어 다양한 단호박 가공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바밤단호박은 밤처럼 포슬포슬한 식감과 특유의 향미, 담백한 단맛이 특징이다. 특히 냉동바밤단호박은 손질이 어려운 단호박을 가공해 첨가물 없이 100% 원물 그대로를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건강한 간편식으로 자리매김 했다.
또한 비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고자 비건인증을 획득하는 등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고 있으며, 원물 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HMR(Home Meal Replacement)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주)온샘의 이충우 대표는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고객들의 삶의 가치를 높이는 우수한 제품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며 “종자부터 시작해 우수한 K품종의 농산물을 발굴, 생산하고 가공, 유통체계를 구축해 단호박시장의 글로벌 No.1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