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브레인시티 한신더휴, 산단 중심부 위치…교육·상업·교통 인프라 우수

입력 2024-11-28 17:05
수정 2024-11-28 17:06

한신공영이 경기 평택시 브레인시티에 선보이는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가 2024년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아파트대상에 선정됐다. ‘한국판 실리콘밸리’로 평가받는 브레인시티 내에서도 최중심 입지에 조성되고, ‘한신더휴’ 브랜드에 걸맞은 고급화 설계 등으로 상품성까지 두루 갖췄다는 호평을 받았다.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는 경기 평택시 장안동 브레인시티 공동7블록에 지하 2층~지상 35층, 7개 동, 991가구(전용면적 59·84㎡)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단지는 첨단 복합산업단지 중심에 있어 교육과 상업, 교통 인프라를 두루 갖췄다는 평가다. 단지 바로 옆으로 초등학교와 유치원 예정 부지가 마련돼 있어 길을 건너지 않고도 통학할 수 있는 안심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에서 초등학교로 이어지는 길에는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특화 보행로가 조성되고, 중·고등학교 예정부지도 단지에서 도보 거리에 있다.

단지에선 인근에 있는 중심상업지구 이용이 쉽다.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CGV, 롯데시네마 등 문화시설도 차량으로 1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또 근린공원을 비롯해 공원 3곳이 인근에 조성되는 등 여가 생활을 위한 시설도 조성된다.

편리한 교통망도 눈길을 끄는 대목이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과 수서고속철도(SRT)가 지나는 평택지제역이 인근에 있다. 평택지제역은 수원발 KTX 직결 사업이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C 노선 연장 등도 기대해볼 수 있다. 단지 남쪽에서는 청원로를 통해 평택제천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편리하다. 평택동부화고속도로도 예정돼 있다.

단지 내부는 각종 고급화 설계가 적용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하는 점이 돋보인다. 전체 대지면적의 32%를 조경에 할애하는 한편 12%대의 낮은 건폐율을 적용해 주거 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가구 내부는 4베이(거실과 방 3개 전면향) 설계를 비롯해 대형 드레스룸과 현관창고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마련된다. 주방 구조 등은 입주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커뮤니티시설로는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피트니스, 펫 케어존, 주민카페, 키즈카페, 다함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 시니어 클럽 등이 단지 내 곳곳에 조성된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