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미디어는 AI를 활용한 마케팅 관련 내용을 담은 신간 'AI로 팔아라'(김민영·곽병열 著)를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책엔 공간과 경험이 융합하는 AI 마케팅의 비밀이 담겼다. 변화의 속도가 점점 빨라지는 시대에 선택이 아닌 필수가 돼버린 AI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가져다줄 것인 만큼 이를 놓치지 않고 활용해야 한다는 내용이다.
저자 김민영은 20년 이상 국내 대기업 및 글로벌 브랜드의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AI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과 디지털 시대에 맞는 새로운 마케팅 방법 등 실질적 노하우를 제공한다. 또 다른 저자 곽병열은 21년간 국내 증권사 애널리스트로 근무하며 다수의 AI 및 기술혁신 관련 저서를 발간했다. 이 책에서는 국내외 주요 선진 기업들의 AI 활용 사례와 마케팅 및 경영전략 분야에서 낼 수 있는 시너지에 관해 설명한다.
정병윤 IBK투자증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추천사에 "이 책은 단순한 이론이 아니라 AI를 활용한 국내외 다양한 성공 사례를 통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며 "AI를 통한 비즈니스 혁신과 디지털 전환의 길에서 방향성을 고민하는 모든 이들에게 필독서라 자신한다"고 적었다. 송종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