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윤바이오,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의약·바이오소재 연구 기업

입력 2024-12-04 04:21


리윤바이오가 3일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2년 연속 화장품(기초화장품) 부문 1위로 선정됐다.

리윤바이오는 난치성 피부 질환을 연구하는 기업이다. 특히 항소양증과 항염증을 메인으로 의약 및 바이오 소재를 연구함으로써, 가려움증을 가진 모든 사람들에게 평범한 하루를 제공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치료제를 연구해 온 약학박사 출신 대표와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대표가 만나 기업을 이끌어 가는 중이다.

그 결과 ▲플라보노이드 유도체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아토피 예방, 개선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및 플라보노이드 유도체의 제조 방법 ▲천연 유래 추출물 관련 화장료 조성물 2건에 대한 특허 등록 및 PCT출원을 완료하였다. 뿐만 아니라 리윤바이오에서 개발한 아토피 피부염 개선 신규 플라보노이드 소재 ‘APN Flavo 01’이 국제 화장품 원료집(ICID) 등재에 성공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특허 조성물의 경우 리윤바이오에서 런칭한 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 브랜드 'Foret.A'(포레아)’ 소재로 활용되고 있으며, 해당 소재를 기반으로 한, 영유아 및 민감성 피부를 위한 브랜드 ‘attente(아땅뜨)’를 런칭했다. 이외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도록 추가적 연구도 진행 중이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이 주관하여 열리는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는 한 해 동안 업태별로 성과가 우수한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공신력 높은 시상식이다. 소비자들과 전문가가 사전 기초조사를 통해 후보를 선정한 다음, 브랜드의 가치와 서비스 품질, 소비자 만족도, 신뢰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각 분야의 1위만을 엄선하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에게는 공신력 높은 지표로, 기업에는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계기가 되어주고 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