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31이 3일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4년 연속 패션(스니커즈) 부문 1위로 선정됐다.
P-31은 주식회사
피31코리아가 런칭한 스니커즈 전문 브랜드다. 디자인, 착용감, 내구성, 색상 산화도, 오염, 굽 높이 등에 관한 13가지 테스트와 31단계의 공정 과정을 통해 기존 단화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극대화한 혁신적인 스니커즈를 지속적으로 개발 중이다. 이러한 스니커즈는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P-31의 스니커즈는 유명 명품 브랜드에도 사용하는 최고급 합피 소재인 ‘차우첸’이 사용돼 시간이 지나도 색바램이 없고 오염에 강하며 더러워진 부분을 물티슈로 가볍게 닦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5.5cm, 7cm의 키 높이 굽을 탑재하는 방식으로 기존 스니커즈의 단점으로 지목돼 왔던 낮은 굽 문제를 해결했다.
어떤 스타일에도 어울리는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 소재의 우수성에 20-30대는 물론 패션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층까지도 P-31 제품을 선택한 결과, 누적 판매 수 80만 족 이상을 달성했다.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재구매에 나서는 경우도 많으며 매니아층도 형성되어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이 주관하여 열리는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는 한 해 동안 업태별로 성과가 우수한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공신력 높은 시상식이다. 소비자들과 전문가가 사전 기초조사를 통해 후보를 선정한 다음, 브랜드의 가치와 서비스 품질, 소비자 만족도, 신뢰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각 분야의 1위만을 엄선하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에게는 공신력 높은 지표로, 기업에는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계기가 되어주고 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