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TV+라 못 본 '파친코', 이제 티빙서 본다

입력 2024-11-25 10:46
수정 2024-11-25 10:47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티빙이 오는 12월 10일부터 ‘Apple TV+ 브랜드관’을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애플(Apple) TV+와 협력을 통해 오픈되는 해당 브랜드관을 통해 티빙은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티빙 Apple TV+ 브랜드관은 티빙앱 하나로 Apple TV+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티빙 프리미엄 요금제 대상으로 이용 가능하다.

'파친코' 시즌1,2를 포함 ‘Apple TV+’ 오리지널 시리즈와 영화 등 평단의 찬사를 받은 Apple TV+의 글로벌 콘텐츠를 이제 티빙을 통해서도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론칭을 시작으로 에미상을 석권한 제이슨 서데이키스 주연의 '테드 래소(Ted Lasso)', 배우 제니퍼 애니스톤과 리즈 위더스푼의 호흡이 돋보이는 '더 모닝쇼 (The Morning Show)', 게리 올드만 주연의 첩보물 '슬로 호시스 (Slow Horses)', 벤 스틸러가 연출과 총괄 프로듀서로 이름을 올린 '세브란스:단절 (Severance)' 등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Apple TV +의 인기 작품부터 매주 순차적으로 서비스된다.


티빙과 Apple TV+는 이번 론칭을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12월 2일부터 티빙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이상의 이용자라면 '파친코' 시즌1의 전체 에피소드를 시청할 수 있는 혜택을 두 달 동안 누릴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티빙앱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지난 2022년 티빙은 이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Apple TV 앱 전용 티빙 애플리케이션을 런칭하며 모바일을 넘어 큰 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는 OTT의 새로운 시청 환경을 구축한 바 있다.

티빙 관계자는 "국내 대표 K-OTT와 프리미엄 스트리밍 서비스가 다양성과 대중성을 모두 겸비할 수 있는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티빙의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K콘텐츠에 Apple TV+만의 훌륭한 글로벌 콘텐츠가 더해져,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하는 독보적인 플랫폼 위상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티빙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K콘텐츠를 비롯해 '2024 신한 SOL 뱅크 KBO 리그', '2024 2025 KCC 프로농구' 등 생생한 라이브 스포츠 중계와 인기방송 VOD의 편리하고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