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룩업, 지드래곤과 콜라보레이션…신곡 테마 프레임·포토부스 공개

입력 2024-11-20 09:00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이 7년 4개월 만의 컴백을 기념해 셀프 포토부스 브랜드 돈룩업과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20일 돈룩업에 따르면 지드래곤의 신곡 ‘POWER’를 테마로 한 네컷사진 프레임을 전국 돈룩업 매장에서 만날 수 있고, 12개 주요 지점에서는 ‘POWER’ 뮤직비디오 속 포토 부스를 그대로 재현한 일명 ‘POWERBOOTH’를 운영한다. 프레임과 포토부스는 지난 18일 정오 12시에 전국 동시 공개됐다. 이번 협업은 지드래곤의 컴백 후 첫 협업이다.

지드래곤의 신곡 ‘POWER’는 발매 직후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을 기록했고,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 ‘POWER’는 음악을 통해 느끼는 힘과 미디어의 영향을 중의적인 가사와 위트로 풀어낼 뿐만 아니라, 독창적이고 강렬한 스타일로 대중문화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이번 컴백을 통해 ‘K-팝 킹’다운 존재감을 다시 한번 각인시켰다.

돈룩업 관계자는 “경험을 중시하는 브랜드로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영감을 주는 지드래곤과 함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게 되어 기쁘다”며 “사진 찍는 공간을 넘어 아티스트의 철학과 비전을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팝업 형태의 공간을 선보이는 점이 팬들에게 뜻깊은 의미로 전달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돈룩업은 국내 최초 하이앵글 포토부스 프랜차이즈로 알려진 셀프 포토부스 브랜드다. 전국 각지에 위치한 매장에서는 일명 ‘항공샷’을 촬영할 수 있는 독창적인 공간을 제공한다.

첫 아티스트 협업을 글로벌 아티스트인 지드래곤과 진행하면서 해외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다양한 콘셉트의 프레임을 출시해 브랜드 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지드래곤과의 협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돈룩업 공식 SNS(인스타그램, X)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