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가전 전문기업 티케이케이(대표이사 장광식)는 이탈리아 가전 브랜드사와 비밀유지협약(NDA)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티케이케이가 스팀 청소기 분야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성과이며, 향후 스팀가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해당 해외 브랜드사는 스팀 청소기 분야에서 유럽 시장 점유율 1위, 이탈리아 내 시장 점유율 60%를 차지하고 있는 스팀 전문 기업이다.
티케이케이는 올해 중소기업중앙회가 주관한 독일 베를린 IFA 한국관에서 무선 스팀 청소기와 혁신적인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 바 있다. 2021년 획득한 저전력 스팀 발생장치에 관한 기술특허를 기반으로 무선 스팀 청소기를 개발한 바 있으며,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2세대 모델은 전작 대비 스팀량이 70% 이상 증가하고 예열 시간을 30초로 단축하는 업그레이드를 목표로 한 제품이다.
2세대 제품은 올해 독일 IFA, 광저우 캔톤페어, 비엔나 코리아 비즈니스 엑스포 등에서 공개됐다. 서울경제진흥원에서 주관한 KOREA BUSINESS EXPO VIENNA에서는 다국의 해외 기업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면서 국제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티케이케이는 이번 협력을 통해 유럽 시장뿐만 아니라 자사 제품에 관심이 많은 러시아와 미국 등에서 영향력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장광식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단순한 제품 공급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 고품질 청소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공동의 약속을 의미한다. 양사의 전문성과 시장 영향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인정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