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베이비몬스터의 컴백이 단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더블 타이틀곡 '클릭 클락(CLIK CLAK)' 뮤직비디오가 1000만뷰를 돌파했다.
31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더블 타이틀곡 '클릭 클락'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10시 40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 전날 오후 1시 선공개된 지 약 21시간 만의 기록이다.
한국은 물론 미국·영국·캐나다·일본 등 각국의 인기 급상승 동영상 차트서 상위권에 오른 결과로, 베이비몬스터는 첫 정규 앨범 '드립(DRIP)' 정식 발매 전임에도 가파른 상승 추이를 자랑했다.
'클릭 클락' 뮤직비디오는 흑백톤을 활용한 감각적인 영상미와 'YG 표' 오리지널 힙합 무드를 고스란히 담아 음악팬 사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멤버 전원이 처음으로 랩에 도전한 곡인 만큼 이들의 자유분방한 스웨그와 한계 없는 음악적 역량이 짜릿한 쾌감을 선사했다는 평이다.
또 다른 타이틀곡인 '드립' 뮤직비디오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곡에 대해 아직 어떠한 정보도 알려지지 않았으나 '클릭 클락'이 예열한 분위기를 이어 받은 베이비몬스터가 어떠한 상반된 매력으로 자신들만의 색깔을 선명히 각인할지 기대가 모아진다.
베이비몬스터의 첫 정규 앨범 '드립'의 전곡 음원은 1일 오후 1시 공개된다.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드립'과 '클립 클락'을 포함해 총 9개 트랙이 수록됐으며, 베이비몬스터는 여러 편의 뮤직비디오 제작, 월드투어 등 초대형 프로젝트를 통해 활동 저변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