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내달 8일 판교창업존에서 '2024 경기 스타트업 FLEX’ 개최

입력 2024-10-31 12:12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내달 8일 성남시 판교창업 존에서 ‘2024 경기 스타트업 FLEX’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경기지역의 창업·벤처 분위기 확산을 위해 가천대학교, 경기대학교 등 도내 창업 중심대학 및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창업패키지 주관기관 등과 공동으로 주최한다.

올해 행사는 경기 우수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대·중견기업, 투자사, 창업 지원기관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명사 특강에서는 원조 SNS ㈜싸이월드 창업자인 (협) 피플스노우 이동형 위원이 ‘스타트업 생태계로의 초대’를 주제로 강연한다. 또 개그맨이자 2023년 환경창업 대전 우수상 수상자인 ㈜푸른 하늘 장동민 대표가 ‘개그맨에서 친환경 CEO로, 장동민의 스타트업’ 경험을 공유한다.

이어 토크콘서트Ⅰ에서는 ㈜씨피식스 박준일 대표, ㈜모큐라텍 박호영 대표, ㈜소울엑스 황영택 대표가 CES 혁신상, 에디슨 어워드 수상기업으로서 혁신스토리를 들려주고 토크콘서트Ⅱ에서는 수원대 정형철 교수가 베스트씨피알(주) 박동훈 CTO와 ㈜비전랩 지은희 대표와 함께 ‘글로벌 스타트업과 ESG 대응 전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멘토링에서는 2024 CES 혁신상 또는 에디슨 어워드를 수상한 기업 4개 사 대표가 멘토가 되어 예비·초기 창업자에게 창업에 필요한 노하우 등을 전달하고, 9개의 예비·초기·도약 창업패키지 기업들의 창업경진대회*를 오픈IR로 진행하며 현장에서 참관이 가능하다.

팁스 브릿지에서는 팁스 선정 우수기업 ㈜럭스로보 오상훈 대표와 ㈜휴이노 길영준 대표의 강연과 분야별 투자사(7개)와 스타트업(21개사) 간의 그룹 멘토링 ‘경기 혁신 투자 포럼’이 진행된다.

투자상담회에서는 미래에셋벤처투자, 벤처박스 등 분야별 전문 투자사(8개)와 서류심사를 통과한 40개 사 스타트업이 1대 1로 투자를 상담한다.

또 구매상담회에서는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소방산업기술원 등 8개 공공기관과 경기 창업·중소기업 40개 사가 1대 1 구매 상담을 하고,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기업 자유 홍보 시간(1시간)이 있다.

초격차 스타트업-CVC 비즈매칭에서는 24개 사의 스타트업이 보유한 신기술과 사업 아이템을 롯데건설, 이녹스, 청호그룹 등 7개의 대·중견기업 CVC에 소개하는 만남의 자리를 마련한다.

체험존에 참여하는 더프레쉬모어(주)는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식자재에 부착하는 스티커를 소개하는 등 15개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다. 또한 현장 참여자 대상으로 케이터링과 다양한 이벤트 및 상품을 제공한다.

한편 조희수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은 “경기지역 스타트업과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다양한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였으니 이를 계기로 경기지역 창업·벤처 분위기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